안녕하세요. ASDA입니다.
명품 매장 앞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여느 때보다 더 길게 늘어선 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천만원을 들고 기다리는 샤넬 노숙자, 샤테크, 오늘 산 샤넬백이 가장 싸다 등등 샤넬을 둘러싼 여러 명언들이 쏟아지는데요.
오늘은 샤넬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셨을 오픈런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샤넬 오픈런 전 준비
원하는 샤넬 가방이 있다면 샤넬 가방은 매장에서도 재고를 쌓아놓고 파는 게 아니기 때문에 오픈 런 전에 재고가 있는지 없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1.샤넬 고객 센터에 전화해 재고 파악하기
샤넬 고객 센터에 전화를 걸어 원하는 모델을 물어보면 어느 매장에 몇 개의 재고가 있는지 알려줍니다.
샤넬고객센터 전화번호:080-200-2700/운영시간:오전 10반오픈
2.명품정보까페에 가입해 정보 수집
매장 재고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서 줄을 서서 오픈런 하는 사람들이 까페에 글을 써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기도 합니다.
샤넬 또는 오픈런 게시판을 실시간으로 살펴보면 재고 현황을 그때 그때 공유해 줘 헛걸음을 하는 수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3.오픈런 직접 하기
샤넬의 거의 모든 모델 가방들은 재고를 쌓아둘 새 없이 팔리기 때문에 위의 정보로 어느정도 파악이 되었다면 직접 오픈런에 뛰어듭니다.

-오픈런 팁
1.일찍 가기
보통 오픈런은 백화점 오픈 시간(10:30) 전부터 줄을 서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참고하실 점은 백화점 오픈시간은 10:30이지만 오픈런 번호표는 10시부터라는 점 기억하세요!
기왕 오픈런을 가는 것이라면 최대한 일찍 가서 원하는 모델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대기는 한 번에 두 곳에 걸기
샤넬 오픈런은 보통 대기 시간을 포함하여 하루가 모두 소요됩니다.
가까운 백화점 두 곳을 한번에 대기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죠!
혼자 할 경우 확률이 더 높은 백화점을 오픈런 한 뒤 곧바로 다음 백화점을 방문해 번호를 받으면 되나 친구나 애인과 함께 각각의 백화점에서 오픈런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오픈 전 준비물
오픈런 가는데 맨몸으로 가셨다가 다음 날 몸살이 나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는데요.
장시간 웨이팅을 위한 모자, 돗자리 또는 캠핑의자,겨울엔 핫팩/여름엔 양산 등은 필수 입니다.
-샤넬은 대기자와 구매자 그리고 카드소유주가 동일이어야 합니다.
입구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메시지까지 확인하니 대리등록이 안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샤넬 오픈런의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